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꾀/사용후기

구글 앱스토어 받아쓰기 어플 추천 다글로 daglo 개좋네요. 외국어 공부에도 활용할 수 있을 듯

by 쀼? 2022. 11. 9.
728x90
반응형


PC에도 스마트폰 앱처럼 다양한 종류의 앱이 나오면 좋겠다요.






무료 어플이고, 아직까지는 인앱 구매 이런 거 없네요. 광고가 뜨긴 했는데 앱 테스트를 하면서 한 번 본 것 같습니다.

시험 삼아 유튜브 내용 받아쓰기를 해봤습니다.



에메랄드색 바탕에 하얀 글씨는 유튜브 방송 화면이에요. 밑에 있는 문장들은 음성 내용을 텍스트화 해놓은 거예요. 대박.

저 받아쓰기한내용 중에 파란 글씨 부분은 현재 유튜브에서 말하고 있는 곳이에요. 노래방 가사가 싱크에 맞춰 색이 변하는 것처럼 얘도 그래요.




경매 관련한 내용이고, 꼿이라고 발음해도 꽃이라고 적혀있어요. 맥락과 상관없는데 제대로 써서 놀라워요. 지분 경매를 지붕 경매라고 쓴 거 말고는 대부분 오기가 없어 보였습니다. 내레이터가 지분의 분 발음을 흘려서 저도 내용을 알지 못하면 아마 못 알아 들었을 겁니다.

영어도 받아쓰기 실력은 어떨지 시험해 봅니다.



링크 주소를 복붙합니다. 언어를 영어로 선택하고 나머지도 선택해 봅니다. 그다음 복붙한 링크 옆 등록을 누릅니다.





아래에 있는 전체 받아쓰기를 누르면


진행 화면이 뜨고 조금의 시간이 걸립니다.



딴짓을 하다가 앱으로 들어가 보니 받아쓰기가 완료되었네요.

받아쓰기 앱 다글로Daglo 영어 받아쓰기도 잘하네요.


유튜브 영상을 플레이하며 자막과 받아쓰기 내용을 비교해 보니 맞는 것 같습니다. 또 신기한 부분이 있었는데, 내레이터가 말을 더듬으며 you, you, you don't have talent라고 말했는데 받아쓰기에는 you don't have talent라고 깔끔하게 적혀 있었습니다.

그리고 놀라운 부분!


gif 파일이 저해상도라 잘 안 보이는데, 받아쓰기한 내용 중 원하는 부분을 터치하면 영상이 그 말을 하는 위치로 이동합니다.

받아쓰기한 본문을 길게 누르면 그 문단이 복사가 되는 것 같습니다.



위에 있는 복사 아이콘을 터치하면 전체 텍스트가 복사되구요.



받아쓰기앱 다글로Daglo 사용방법- 간단해요.



첫화면에서 맨 아래 오른쪽 빨간 아이콘을 터치하면 받아쓰기할 종류를 고를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하고 직관적입니다.
직접 올리기는 내 폰에 있는 콘텐츠를 선택할 수 있고, 녹음하기는 바로 녹음을 하고 녹음이 끝나면 받아쓰기로 변환합니다.

사용하기 전에 sns  간편가입을 해야 하는 단점은 있습니다. 하지만 기능이 너무 뛰어나서 얻다 쓸지는 모르겠지만, 회원가입한 게 전혀 아깝지 않습니다.

하지만 내가 찾는 종류의 어플은 아니었다는 게 함정이에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