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 치트키

암호화폐 (가상화폐×) 비트코인이나 알트 도박 아닌가? 지금 시작해도 될까?

by 쀼? 2021. 4. 22.
728x90
반응형



나처럼 가난 비슷한 사람이 신분상승을 할 수 있는 기회가 100여 년 만에 올 거라는 말을 2~3년 전 쯤에 들었습니다.

우한 폐렴이 전세계적으로 유행하면서 세계 경제는 폭망하는가 싶더니 주식은 바닥을 쳤다가 무서운 기세로 회복+상승+최고점 찍기를 하였습니다. 이때 졸지에 부자 된 주식 부자가 많을 겁니다.

미국 주식이 가파른 상승을 한 지금은 조정장을 3달째 맞고 있습니다. 미국 주식 시장은 꾸준히 우상향 하니까 지금 손실 보고 있는 제 계정도 언젠가는 회복되리라 생각하고 손 떼고 있습니다. 강제존버라고 하죠. 주식 끝물에 들어가서 그럽니다. ㅠㅠ 다행이 총액으로 보면 돈을 따긴 했어요.

그런데.
제가 말하고 싶은 기회의 장은 미국 주식 보다는 암호 화폐 시장입니다.
암호 화폐 소리를 들으면 도박 이라며 손사래 치는 사람도 아직 많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제 끝물이냐, 시즌3을 기다려야 하는 거냐며 저와 같은 코린이 코생아는 불안햬서 난리인 요즘입니다.

하지만
그 때가 바로 기회입니다. 공포... 지금 시작하면 상위 10% 이내의 사람이 되어 기회를 잡게 되는 거죠.
지금은 사람들이 가격이 상승한 이후에 진입하고 잦은 조정을 맞아 원금손실을 겪는 사람도 많은게 사실입니다. 아직 큰 조정장이 남아 있다고 보는 관점이 있는데요, 그때를 기회로 잡으셔야 합니다.

저는 아직 암호 화폐에 들어가 있는 금액을 현금화하지 못해서 그 기회를 잘 잡을 수 있을지 벌써부터 걱정입니다. 특히 암호화폐는 제일 중요한게 타이밍 이거든요. (워낙 순식간이라)

조정장인지 찐 하락인지 반등이 올 것인지 다시 상승의 흐름을 탈 것인지 사실 모릅니다. 그러나 아는 것은 암호 화폐의 시작이 이대로 끝나지는 않는다는 것이죠. 미국 주식 시장이 그랬던 것처럼 꾸준한 우상향 그래프를 그릴 것입니다. 미국 주식 시장의 흐름과 시간을 훨씬 압축해서요.

존버 가즈아~!!


전 세계에 풀린 유동성이 지금쯤 실물경제 가파른 인플레를 일으켜야 하는데 비트코인를 비롯한 암호 화폐 시장이 이 유동성을 흡수해서 현재 경제를 떠받들어 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가입니다. 그리고 발전하는 블록체인 기술은 우리 일상에 활용되려는 시도가 계속 되고 있고 미국 최대 거래소인 코인 베이스가 미국 나스닥 시장에 직상장 되고 세계적 금융회사들이 암호 화폐 시장에 투자함으로써 초창기인 암호화폐 시장은 성장 가능성이 무궁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확 와닿지가 않는 이야기 일 겁니다. 그러나 어떤 기술의 발전은 어느 날 갑자기 일어나는 것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고수들이 평생 보유해야 할 종목으로 추천하는 암호화폐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이더리움클래식 비트코인캐시
리플 에이다 트론 네오 마나 비트토렌트 이오스 스텔라루멘 라이트 호라이즌 Z캐시 베이직어텐션토큰 체인링크 WRX(☜ 인도 최대 거래소에서 만든 코인. 티커가 맞는지 모르겠다능)

등이 있습니다. 많죠?

저 중에 어쩌면 사라지고 없거나 새로 생긴 코인이
비트코인을 제치고 암호 화폐 시장을 주름잡을 수도 있겠습니다만, 저 코인들은 적어도 전문가나 많은 사람들에게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고 발전 가능성이 높다고 평가받는 종목들입니다. 위에 나열한 것 외에도 좋은 코인들은 많을 것입니다. 그러니 저 목록은 참고만 하세요. 그리고 암호화폐의 가치를 이야기해 주고 미래를 설명해 주는 블로거나 유튜버를 팔로우하고 그들의 이야기를 많이 들으세요.

그리고 당연히 투자이든 투기이든 도박 이든간에 자기가 감당할 수 있는 금액만 투입 해야 합니다. 돈 넣어 놓고 잃을까 봐 불안해 한다면 그것은 오히려 가난을 부르는 주문이 될 수 있습니다. 또 한 가지 중요한 것은 거래소는 꼭 메이저를 이용하세요. 가상계좌로 실명인증을 하고 거래를 할 수 있는 거래소는 현재 빗썸 업비트 코인원 코빗이 있습니다.

부의 기회를 잡고 싶다면 이번 기회를 놓쳐선 안 됩니다. 이 글을 읽은 모든 이에게 풍요의 축복이 내리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