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 치트키

대운? 운, 운명이 바뀔 때 나타나는 현상 중 경험한 한 가지

by 쀼? 2020. 6. 7.
728x90
반응형

 

운명이 바뀌는 시기, 대운

운, 운명의 흐름이 바뀔 때 나타나는 현상 중 내가 경험한 한 가지

 

 

사주에서 말하는 대운은 10년 주기이고, 내 대운은 앞으로 3년 정도 남았습니다. 

일단 대운이란, 운이 좋아지는 때가 아니라 이제껏 이어져왔던 운의 흐름이 바뀌는 때를 말합니다. 

대운은 해가 바뀌고 1월 1일부터나 내 생일부터 시작되어 운이 바뀌기 시작하는 것이 아니고, 입춘이 지난 뒤나 그 해 6~7월부터 흐름의 방향이 바뀌기 시작한다고 들었습니다. 운이 좋아지려는 대운의 해인데 오히려 지난 때보다 나빠졌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운의 "바닥"을 치고 올라오는 게 아닐까 합니다. 

운의 거대한 흐름이 바뀌는 거니까 당연히 당장 좋은 일이 생기지 않을 수 있고, 운의 흐름이 더 나쁜 하락세로 바뀔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까 대운이라고 다 좋은 건 아닌 겁니다. 

 

그러나 모든 건 마음먹기에 달렸습니다. 

 

"모든 건 마음먹기에 달렸다"라는 옛말은 사실입니다. 이 사실을 알게 되는 행운을 이 글을 보시는 분도 가지시길 사랑을 담아 기원합니다. 

내 대운이 앞으로 3년이 남았다고 앞에 말씀드렸습니다. 그런데 생각과 마음을 바꾸자 운명이 바귀는 게 느껴집니다. 

운이 바뀔 때 나타나는 여러 현상이 있는데 저는 낡고 손이 안 가던 물건을 버리게 되었습니다. 여지껏 이 당연한 걸 못하고 물건들에 미련과 집착을 가졌습니다. 

그동안 빈곤감에 사로잡혀 살아왔기 때문에 오래된 옷이든 책이든 무엇이든 잘 버리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마음공부를 하게 된 뒤로 운이 조금씩 바뀌어가더니 "이젠 이걸 버려야 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조금씩 버리기 시작했고 그 뒤로 운이 더 좋아진 걸 느낍니다. 

 

 

 

그럼, 마음공부를 딱히 하지 않아도 미니멀 라이프로 환경을 바꾸면 운이 바뀔까요? 

 

미니멀라이프 "나는 단순하게 살기로 했다" 사사키 후미오의 방

 

제가 알기로는 "그렇다" 입니다. 

물건이 차지한 공간을 틔워 주면 공간 기의 흐름이 원활해집니다(물건 자체도 오래 나이를 먹으면서 어떤 기운을 가지게 된다고도 합니다). 물건이 차지하고 있는 공간이 얼마 어치인가를 생각해 보고, 그 물건이 그 돈을 깔고 앉아 있을 만큼 가치가 있는지 생각해 보라고 합니다.

사람도 많은 물건으로 복잡해진 공간을 보는 것보다 깔끔해서 시각적 정보다 단순한 공간에 있는 편이 심리적 안정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마음이 안정되면 마음이 나뉘지 않고 한가지 일이나 생각에 집중할 수가 있습니다. 

이 한 가지에 집중하는 것이 내 삶을 내가 바라는대로 창조하는데 가장 큰 힘입니다. 한 때 저처럼 걱정과 불안 등의 부정적인 생각으로 가득했던 사람이라면 집이 오히려 복잡한 게 나았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지금은 마음이 많이 안정되어 그런지 집 안에 어지럽고 지저분한 것들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합니다. 

 

운이 바뀔 때 나타나는 또 다른 신호

운이 바뀌면 그 사람이 가진 주파수도 달라집니다. 주파수는 자석 처럼 자기와 비슷한 주파수를 끌어당깁니다. 그러면서 새로운 대상을 만나게 되거나 그동안 내가 애정했지만, 내 달라진 주파수를 따라오지 못한 대상과 점차 멀어지게 됩니다. 여기서 말하는 대상은 사람뿐만 아니라, 동물, 일, 물건, 생각처럼 무엇이든 될 수 있습니다. 

저는 생각을 바꾸며 운이 상승하면서 배우자와의 관계가 좋아졌습니다. 코로나로 어렵다는 이 시기에 오히려 배우자의 수입이 늘어나는 행운도 찾아 왔습니다. 저는 인생 치트키를 찾은 것 같습니다.

아직 시행착오를 겪으며 배우고 있어서 뗏목을 타고 바다를 향해 가는 느낌입니다. 하지만 고작 몇 년 전까지 강물에 떠내려가면서 잡을 지푸라기도 없던 때에 비하면 엄청난 발전이고, 내 배는 스스로 업그레이드 되어 마침내는 파도에 끄떡 없는 큰 배가 될 것 같습니다. 

나는 아직 성장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그저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