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7모바일(세븐모바일) SK, SK텔링크, 헬로모바일 알뜰통신사 셀프 개통

by 쀼? 2023. 10. 25.
728x90
반응형

 

전사업자 대표번호이동사업자코드에 허용되지 않는 값이 입력되었습니다. (현재값 : 06T SKL)

알뜰모바일 요금제 셀프 개통 후기

 

 

 

 SK텔링크 7모바일

"전사업자 대표번호이동사업자코드에 허용되지 않는 값이 입력되었습니다"

7모바일을 프리텔레콤으로 이전하다 생긴 오류입니다.

7모바일 SK 통신을 사용해왔고 문자로 오는 요금 안내는 SK 텔링크로 오고 있었습니다.

이전 사용하는 통신사를 선택하는 폼에 SK텔링크와 SK텔링크(재판매) 두 개가 있고, 7모바일은 없습니다.

 

 

7모바일 홈페이지애는 SK텔링크라고 표기되어 있어서 SK텔링크를 가입한 통신사로 선택했더니 위의 " 전사업자 대표번호이동사업자코드에 허용되지 않는 값이 입력되었습니다. (현재값 : 06T SKL) " 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저는 결국 SK텔링크(재판매)를 선택했더니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었습니다.

 

인증 문자가 오지 않음

홈페이지에는 번호이동은 평일~토요일 19시까지 개통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6시가 넘으면 전 이동통신사에서 번호이동 사전동의 인증과 관련된 문자가 안 오는 것 같습니다. 결국 오늘은 6시 이전에 개통 신청을 해서 번호이동 사전동의 문자가 왔습니다. 혹시 제게 받은 문자처럼 사전동의 문자에 링크가 없는 경우는 직접 ARS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어 진행하면 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사전동의 문자가 왔는데 링크가 없어서 저 위의 번호 1599-0133 으로 직접 전화를 걸어 해결했습니다. 며칠 전부터 6시 넘어서 7시 전에 전화를 했을 때는 번호이동 신청 접수된 게 없다는 맨트가 나왔었습니다.

 

헬로모바일

그러고 이어서 헬로모바일에 가입된 번호를 MONA 요금제로 갈아타기 신청을 했습니다. 헬로모바일도 이전 가입 통신사를 선택할 때 살짝 헷갈렸습니다. 그냥 헬로모바일은 없고 헬로모바일 앞에 LG가 다 붙어있고, LG헬로모바일 KT, LG헬로모바일 SKT... 이런식으로 되어 있는 것 같아요. (단기 기억력이 너무 낮아서...) 

 

 

별 무리없이 착착 잘 진행되는 것 같았지만, 인증 안내 문자가 오지 않네요. 이 정도로 안내 문자가 안 온다고? 생각이 들어 헬로모바일 고객상담에 전화를 걸었습니다. 상담원이 1544-3553으로 전화를 하라고 안내해 줍니다. 번호이동 사전동의 인증 ARS 전화번호였습니다. 그리고, ARS 통화로 사전동의 완료가 되었습니다. 

 

개통이 완료되고, 유심 바꿔 끼우고 재부팅 몇 번 했더니 새 유심을 인식합니다.

... 그 뒤에 번호이동 사전동의 안내 문자가 왔습니다. 5시30분 쯤에 본인 간편인증을 했는데 6시30쯤 사전동의 문자가 왔어요. 한 시간만 기다리면 문자가 오긴 하네요.

 

혹시 저처럼 알뜰통신폰 셀프 개통하다가 이런 문제가 생긴 분께 도움이 될까해서 기록으로 남겨 둡니다.

이런 불편함이 있는데도 셀프 개통을 하는 이유는, 즉시 개통을 할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상담사 개통을 하면 개통시켜준 유심을 받을 때까지 기다리거나, 유심을 받고 나서 개통될 때(혹은 상담사와 연락이 될 때?)까지 또 기다려야 한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