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꾀/건강

뱃살 빼는 방법, 쉬운 운동으로 배와 장을 튼튼하고 건강하게

by 쀼? 2010. 3. 27.
728x90
반응형

뱃살 빼는 방법, 쉬운 운동으로 배와 장을 튼튼하고 건강하게


뱃살을 빼는 운동은 참 여러 가지이고 사람에 따라 쉬울 수도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팔 운동 열심히 한다고 팔의 지방만 빠지지 않는다는 거죠(근육이 발달하는 것과는 별개의 문제). 살을 빼려면 무엇을 하든지 꾸준한 게 최고입니다. 그런데 운동이 어렵다면 꾸준히 하기 어렵겠죠. 뱃살을 빼는, 쉽게 꾸준히 할 수 있는 방법 두 가지를 소개합니다.

뱃살 빼는 방법 이미지



뱃살 빼는 운동 1 - 하루 10분만 투자하면 되는 맨손 체조와 맛사지(출처 링크 : Siro's Story)

뉴스나 운동 칼럼 같은 데서 보면 특정 부위만 빼는 운동은 없다고 합니다. 뱃살, 복부비만은 다른 곳과 달리 내장에 지방이 쌓여서 생기기도 하고, 배에 근육이 없어서 내장을 적당한 압력으로 눌러주는 역할을 못해 배가 나오기도 합니다. 

그러니 배를 위한, 뱃살을 빼기 위한 운동은 따로 마련되어야 하고, 그 방법에 하나가 스윗시로 님이 쓴 '잠자기전 10분 운동으로 뱃살을 뺄 수 있다면?' 이 되겠습니다. 하루 10분쯤 하면 되고, 방법도 간단하고 쉽습니다. 따라 해보니 배와 옆구리 근육이 당기고 장에도 자극이 되는 걸 느낍니다.

뱃살 빼는 운동스윗 시로 님의 블로그 헤드라인 이미지, 귀여운 팽귄.^^ http://thesweetlie.tistory.com/61



이 운동의 효과를 훔쳐 보면...


운동 효과
  우리 복부 부근에 있는 복부 장기들은 전부 자율신경계 통제를 받습니다.
  위와 같은 운동으로 자율신경계를 자극하게 되면, 주변의 림프액이 순환을 한다고 합니다.
  림프액이 순환을 하면서.....
  림프액 안과 장기 주변의 지방, 독소 등의 노폐물을 몸밖으로 밀어내어 허리 싸이즈를 줄여 준다고 합니다.



흠흠...  자율신경계나 림프액이 뭘 하는 건지는 잊어버렸지만, 중요한 건 배 운동을 하면 노폐물이 빠져나가면서 허리 사이즈가 줄어든다고 하네요. 살도 빠지고 노폐물도 빠지고.


뱃살 빼는 운동 2 - 복식호흡을 이용한 운동

자세를 바로하고 준비운동(심호흡)을 한다.
1. 숨을 크게 들이마시고(4초) 2. 숨을 다 내뱉고(6초) 3. 아랫배를 순간적으로 안쪽으로 당기면서 힘을 준다(8초).
한 번에 10분 이상, 하루에 3번 이상하면 더 좋다.



참 쉽죠?
이 뱃살 빼는 운동의 장점은 캐캘 운동처럼 언제나 어디서나 할 수 있다는 겁니다. 다만 숨소리가 거칠어져 오해나 관심을 살 수 있습니다. 처음 할 땐 들숨, 날숨, 힘의 시간을 적당히 줄여서 하시고(숙달되면 더 길게), 이 운동을 하고 나서 방귀가 나오려고 하면 조용히 화장실로 가서 해결하는 게 좋습니다(냄새가, 세상에...). 배에 힘을 줄 때 캐캘 운동(괄약근 조이기)도 같이 해 주면 더 좋겠지요. 더더 좋으려면 배에 힘을 주고 있을 때 윗몸일으키기 하는 상상을 실감나게 하는 겁니다.

복식호흡을 제대로 하면 내장이 운동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뱃살도 빠지고 장운동으로 장도 건강해지고 괜찮죠?

.
이제 겨울은 가고 봄이 옵니다. 그러면 바로 여름이 됩니다. 말로만 계획하고 미루고 미루던 뱃살 빼는 운동을 생각날 때마다, 꾸준히 해서 꼭 나이스바디가 되어 사람들의 부러운 시선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저도 같이 해요. ^^;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