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른이야기s/구스렁구스렁

이재명 지지율과 리얼미터 여론조사 의혹 - 이렇게까지 해야 하나요?

by 쀼? 2017. 3. 12.
728x90
반응형


이재명 지지율과
리얼미터(여론조사기관) 여론조사 의혹.



길지 않은 동영상이니 먼저 보세요.


https://youtu.be/60tKsPz-J4Q


이 동영상에 달린 댓글 중 흥미있는 내용으로는
1. 리얼미터 대표는 김어준과 대학 동기이다.
2. 직접 리얼미터에 전화를 걸어 이 여론조사 내용이 진짜인지 물어봤더니 인정했다. (헐!)
3. 화이트 노이즈를 봤을 때 짜깁기나 편집을 했을 확률이 적다.


김어준이 문재인을 지지한다는 것에 정말 왜? 인지 크게 궁금했는데, 오유 같은 사이트를 보면(그곳은 문지지자가 아닌 문빠, 문베충의 소굴. 오유가 타락한 건지 그동안 유저들이 좀 깬 척 했던 건지ㅋ) 김어준은 이재명빠라고 주장하기도 합니다.
유튜브에서 얼마 전에 이재명에게 호의적인 김어준의 파파이스 동영상 제목을 보기는 했었어요.

근데 진짜 이해가 안 가는 거,,,,,,
김어준이 노무현의 과를 모르는 게 아닐 텐데 친노를 할 수가 있지? 노무현에게 내가 모르는 굉장히 중요하고 존경할만한 업적이 있던가?

무조건 노무현이 잘못만 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잘한일에 비해 못한일과 나쁜일이 너무 큽니다.
노무현이 탄핵위기에 몰리고, 정동영이나 추미애가 노무현에게 등을 돌린게 등을 돌린 사람의 욕심이나 잘못 때문이었을까요? 노무현은 좌회전 깜빡이를 켜고 우회전을 한다는 평가를 "보수"진영에서 받았습니다. 이명박근혜가 뒷돈을 먹기 위해 저지른 일들 말고는 정책 대부분이 노무현 때의 것 그대로라고 생각합니다.
민주주의를 한 단계 발전시킨 거나 사회를 변화시키고 대통령의 권한을 축소시킨 건 그전 대통령들도 다 했었던 일들. 오히려 그전엔 재벌을 손에 쥐고 주물럭거렸지, 지금처럼 삼성공화국이란 말은 상상도 못할 일이었죠.

[노무현의 두 얼굴] 1부 서민 대통령의 실체 https://youtu.be/R40fJEgqdL4

최상천의 사람나라 69강 https://youtu.be/aYF-fma5Zro

(유니킴) 대부분 잘 모르는 이야기 #6 - 세월호와 문재인, 유병언의 관계 https://youtu.be/WZSJcUWeqxM



여론조사의 보정작업 금지(김어준)
https://youtu.be/rYyO62gYs7I
오차범위, 지역가중치, 집(유선)전화...
기득권에게 유리하고, 현실을 반영하지 못하는 통계 발표 강요



생각이 많아지는 날입니다. 흠.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