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꾀/사용후기

facebook social game 페이스북 소셜 게임 ChefVille, Farmville2 쉐프빌 팜빌2 친구 늘리는 방법

by 쀼? 2013. 2. 17.
728x90
반응형

 

 

페이스북을 하다 광고 때문에 알게 된 게임 Chefville과 Farmville2.

이 게임을 제대로 즐기려면 이 게임을 같이 하는 친구가 많아야 하고, 많으면 많을수록 좋습니다. Chefville을 예로 들어 설명할 게요.

 

 

이웃 중 숙련도 별이 제일 많은 쉐프빌 플레이어인데 부럽네요.

 

이웃을 늘리기 전에... 게임용 계정을 하나 새로 만드는 것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세컨드 계정을 몇 개 만들어 친구 등록을 해놓는 것도 귀찮지만 나름의 방법입니다. 도움 한 개만 더 받으면 미션 완료일 때 활용하면 좋아요.

 

쉐프빌 이웃을 늘리는 방법

 

 

 

 

 

쉐프빌 웹페이지에 가서 게시물에 댓글로 "add me" 라고 씁니다.

또는 댓글에 add me 라고 쓴 사람을 친구추가합니다. 끝! 참 쉽죠?

내 페이스북 주 계정으로 친구 추가할 때 쉐프빌 용 친구 목록을 만들어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 game 이란 목록을 만들었습니다.  

쉐프빌에서 공유 요청 글이 내 페이스북 담벼락에 올라갈 때 공개 범위를 쉐프빌 친구 목록으로 설정하면 쉐프빌을 하지 않는 사람에겐 공유 요청 글이 보이지 않습니다. 한 때 페이스북에서 친구를 끊은 제일 많은 이유가 쉴새 없이 올라오는 게임 도움 요청 글 때문이었다고 합니다.

 

 

 

친구 추가 버튼을 누른 뒤 친구 추가 버튼에 마우스를 올리면 말풍선이 뜨는데 거기서 목록을 추가/선택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모든앱 또는 앱 전체보기 페이지로 가서 설정을 클릭해 글 공개범위를 쉐프빌게임 그룹으로 설정하세요.

 

 

 

 

 

 

이웃의 요청글 자동으로 클릭해주는 앱 Social Game Bonuses Collector

 

 

이렇게 "친구에게 요청하기"가 아닌 "요청 게시" 도움도 미션을 클리어하는데 꼭 필요한데, 담벼락에 올라온 이웃의 게시물을 일일이 클릭하는 것도 만만한 일이 아니죠. 이럴 땐 위에 적은 두 가지 앱을 써 보세요.

 

 

소셜 게임 보너스 콜렉터는 한 번에 여러 게임을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몇 백개가 되는 이웃의 요청을 스스로 클릭해 처리해 줍니다.

 

 

페이지 맨 아래에 있는 Claim my bonus 버튼을 누르면 10초 간격으로 저절로 창이 떴다가 창이 닫히는 걸 반복합니다. 다 끝나길 기다릴 필요 없이 이 앱을 먼저 실행하고 게임을 하면 됩니다.

 

 

 

 

 

ChefVille 초보 팁

 

쉐프빌을 시작하면 새로운 주방기구나 영역을 확장하거나 하는 미션을 하는 것도 벅찹니다. 재료도 부족하고 내 요청을 들어 줄 쉐프빌 친구나 이웃이 별로 없거든요. 그런데 쉐프빌은 이 필수 미션 말고도 이벤트를 미친듯이 쏟아냅니다.

 

그 이벤트 역시 이웃에게 재료나 도구, 크루 등을 요청해야 완료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를 완료하면 특별한 장식용 아이템을 보상으로 줍니다. 예쁘긴 한데 초보 시절엔 그 아이템을 놓을 공간도 없을 뿐더러 정해진 기간 안에 완료하지 못할 경우 그간의 노력이 헛수고가 됩니다.

 

그러므로 초기일 때는 미션 위주로 진행하다 친구가 많이 늘어 여유가 생겼을 때 보상 아이템이 마음에 드는 것만 골라서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필수 미션도 때로 시간 제한이 걸려서 나오는 게 있는 것 같지만, 영역을 확장하는 미션일 경우 주어진 미션을 차곡차곡 완료하다 보면 다시 나오는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