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꾀/사용후기

윈도우 7 64bit 에서 알약 사용하기 - 실시간 감시까지 OK

by 쀼? 2011. 5. 7.
728x90
반응형


윈도우 7 64bit 에서 알약 사용하기 - 실시간 감시까지 OK


2010년 4월에 썼던 글이었습니다. 오늘 os를 새로 깔고 알약을 깔려는데 64bit라서 설치가 안 되었습니다.
설치 방법을 까먹어서, 제가 포스팅했던 글을 찾아 보았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부끄러울 수가...!
윈도우7에서 x86이 32bit고 x64가 64bit인데 x86이 64bit라고 아주 곳곳에 떳떳하게 적어 놓았네요.
그래서, 이 포스트는 갱신 포스트입니다. 1년도 더 지났는데 이스트소프트는 왜 64bit용 알약을 안 만들어 주는 거임~.
아래 부터는 원문입니다.


아직까지 이스트 소프트에서 윈도우 7 x86 을 위한 알약은 개발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올해 초 윈도우 7 x86에서 알약을 쓸 수 있다고 해서 시도해 봤지만 실패했습니다. 완전한 컴맹은 아니었는데 무언
알약 실시간 감시중
가에 막혀 잘 안 되더라구요... 그래서 백신 프로그램을 포기하고 웹서핑 조심조심하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바이러스나 악성 코드는 어디에선가 묻어 왔습니다. OTL 다른 보안 프로그램(키보드 보안인지 유료 결제하라는 McAfee인지 헷갈리네요.)에서 경고를 하더라구요.

몇 달 전 네이버 아이디가 도용된 경험도 있고 해서 다시 한 번 알약 사용을 시도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성공했습니다.
알약을 설치하고 검사를 했더니 바이러스와 하이재커가 하나씩 발견되어 치료했습니다. 그리고 실시간 감시까지 적용되네요. 이런데 왜 윈도우 7 x86 용 알약이 안 나올까요.

알약을 윈도우 7 64bit 에 설치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정리해 봅니다.

윈도우 7 알약 설치 방법
알약을 다운 받아 압축을 풀어 Program files x86 폴더 안 ESTsoft 폴더에 복사합니다.
알약 공식 홈피 : http://alyac.altools.co.kr 


윈도우 7  64bit 알약 설치 방법

알약 폴더를 열어 업데이트를 해야 합니다.
AYUpdate 아이콘이 두 개라면, 파일 크기가 큰 것을 클릭합니다. 관리자 모드로 실행해야 하므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이라는 항목이 있으면 클릭합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항목이 없으면 사용자를 관리자로 설정하는 방법을 검색해 찾아 보세요. 제가 잘 몰라서요... 불친절한 사랑가루 씨. ^^;;)

제 기억엔 업데이트가 끝나면 알약 실행창이 떴습니다. 만약 실행창이 뜨지 않는다면 알약 폴더에서 ALYAC 을 직접 실행합니다. ALYAC도 똑같은 아이콘과 이름이 두 개가 있는데 파일 용량이 큰 것이 실행파일입니다.
 
윈도우 7 알약 64bit 설치

실행창이 뜨면 환경설정을 눌러 설정을 합니다. 시스템 시작시 자동실행을 체크하면 컴퓨터를 다시 킬 때 자동실행합니다. 설치 기념으로 정밀 검사 한 번 해 줍니다. 참 쉽죠?

요즘 알약을 다운로드 받으면 압축 파일이 아니라 install 파일이라서 알약 폴더만 찾아 복사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옆 컴에서 알약 폴더를 usb에 복사해서 썼습니다. 윈7 64bit로 설치하기 전에 미리 쓰던 알약을 복사해 저장하던가 메일에 보내 놓던가 해야 겠네요. >_<


무료 백신을 배포해 주시는 알약 사장님 고맙습니다. 그리고 이런 멋진 아이디어를 공유해 주신 네티즌 님께도 고맙습니다. 모두 부자 되시고 복 받으세요. ^^


728x90
반응형

댓글